연구소 소개

+ 소장 신그린 상담사

+ 학력
중앙대학교 유아교육학 석사
중앙대학교 유아교육학 박사과정 수료

+ 경력
전) 푸르니보육지원재단 한전빛사랑어린이집 교사
전) 육아정책연구소 연구보조원
전) 아이공감 교육심리발달 연구소 연구원
전) 중앙대학교 사범대학 부속유치원 교사
전) 아이공감 교육심리발달 연구소 책임연구원
전) 백석예술대학교 유아교육과 강사
현) 서울신학대학교 아동보육학과 강사
현) 아이공감 교육심리발달연구소 소장

+ 소지자격
심리상담사 1급, 놀이상담사, 모래놀이상담사,
보육교사 1급, 특수아미술실기지도사
놀이상담사 1급 수련 중(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K-WISC-Ⅳ 한국웩슬러 아동 지능검사 중급과정 수료

+ 연구논문
지성애, 신그린(2015). 유아의 리더십과 언어능력, 주의력결핍, 자아존중감 간의 관계분석. 유아교육학논집.
신그린(2016). 유아의 언어능력과 주의집중력, 자아존중감 간의 관계.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신그린, 김채연(2016). 유아의 언어능력과 주의집중력, 자아존중감 간의 관계. 한국교육문제연구.
신그린, 서혜정(2019). 예비유아교사가 경험한 블랜디드 기반 질문중심의 플립 러닝의 의미 탐색. 생태유아교육연구.
정재은, 신그린, 정진화(2020). 유아의 언어능력, 인지실행기능, 자기조절력이 음악능력에 미치는 영향. Global Creative Leader.
서혜정, 신그린(2021). 플립러닝의 전략으로써 질문중심 수업에 대한 예비교사의 경험. 한국유아교육연구.
+ 연구원 조성웅 상담사

+ 학력
중앙대학교 유아교육학 석사
중앙대학교 유아교육학 박사수료

+ 경력
전) 총신대학교부속 유치원 교사
전) 도원유치원 교사
전) HANDS 영유아지원센터 연구원
현) 동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겸임교수
현) 아이공감 교육심리발달연구소 연구원


+ 소지자격
보육교사 1급
아동심리상담사 1급
유아체육지도자
놀이상담사 2급(수련중)
+ 연구원 이주연 상담사

+ 학력
명지대학교 아동심리치료학과 미술치료전공 석사
타비스톡 클리닉 (The tavistock and portman trust NHS Foundation trust) 정신분석적 유아관찰연구 석사 (University of East London)
중앙대학교 아동청소년학과 가족학 전공 박사수료

+ 경력
전) 강남종합사회복지관 미술치료사
전) 혜인언어발달연구원 미술치료사
전) 광화문심리치료센터 정신분석적 심리치료사
현) 아이공감 교육심리발달연구소 상담사

+ 소지자격
임상심리사 2급 (보건복지부)
Applied Psychoanalysis Professional(SMP 미국모던정신분석협회)
정신분석전문가(한국정신분석협회)
예술심리치료사 1급 (한국표현예술심리치료협회)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